原文:
B급며느리 예고편을 보았을때저건 꼭 봐야해! 하는 영화였다.
마치 다큐인간극장을 영화로 옮겨 놓은듯 한 영화.
감독 부부의 진짜 실제로 있는 일들을 2년간 찍으면서 완성된 영화이다.
B급며느리는 고부간의 갈등을 적나라하게 드러낸 영화다.
혼전임신으로 사법고시 공부를 포기하고 육아에 전념하는 똑똑한 며느리 진영.
하고싶은 말 자신의 의견을 거침없이 피력한다. 그 모습에 시어머니와 언성이 높아지고 끝내 "제가 싫으면 손주도 못본다구요. "라는 말에 한동안 손주를 동영상으로만 봐야했다.
하지만 매몰차게 손주를 못보게 하는 발언도 왜 그랬는지도 보다보면 여자로써 이해가는 부분이 많다.
그렇다고 시어머니가 무조건 나쁘다, 남편이 중재를 못한다기 보다 서로의 배려가 좀 더 있었다면 마찰이 좀 덜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지만 삶이라는게 가족이라는 구성원이라는데 한가지일이 해결된다고 해서 모두 다 좋아질 수 없는것이니깐.!!
두 부부가 다투는장면에는 타인이 찍어준게 분명한데 중간중간 카메라를 든 분에게 당신의 생각은 어떠하냐는 질문에 부부싸움을 중재하는 친구가 된듯한 느낌도 든다.
그리고 "엄마 싸우지마~ 아빠 소리지마~"라고 울먹이면서 말하는 아들을 보면서 어린마음에 부모님의 싸움은 성장하는데 영향이 있겠구나라는 생각도 든다.
이 영화를 보다보면 느끼는 결말!
사람은 매일 싸우면서 살 수 없고 그렇다고 매일 웃으면서도 살 수 없다는 것이다. 죽을때까지 보기 싫었던 사람도 어느순간 악감정이 풀려 볼 수도있는 것이고 또 서로의 상처를 건드렸다 화해했다를 반복하면서 서로에게 맞춰가는 듯하다.

译文:
看《B级儿媳妇》预告时我就想,一定要看这部电影!
这部电影就像纪录片人间剧场改编成的电影一样。
以导演夫妇的真实故事,用2年时间完成的电影。
《B级儿媳妇》是赤-裸裸的展现婆媳间矛盾的电影。
因未婚先孕,放弃司法考试复习,专心育儿的聪明儿媳妇珍英。
想说的话、自己的意见全都毫无顾忌的开诚布公。这样的她对婆婆说话声越来越大,最后说“如果不喜欢我的话连孙子都别想见。”所以一段时间以来奶奶都是用视频看望孙子的。
不过儿媳妇为什么无情的说不能看孙子,看完才发现作为女人的我很能理解。
比起无条件的说婆婆不好,丈夫没能调解,如果相互之间可以更体谅一些,摩擦是不是也能更少一点。但是人生、家庭、家人,不可能因为解决一件事就全都变好!!
两夫妻吵架的场面虽然明显是其他人拍摄的,但中间对着镜头问道“你是怎么想的”时,感觉好像变成了调解夫妇吵架的朋友。
还有看到边哭边说“妈妈不要打架~爸爸不要大喊~”的儿子,想到父母吵架对幼小心灵的成长会有影响。
看这部电影就能感受到结局!
人们不可能都每天吵架,但也不可能每天都笑着渡过。死都不想见的人,可能某个瞬间可以消除对他的怨恨,重复着互相伤害又和好,互相去适应对方。
校对: yuye1985
译者: yuye1985
本译文原文可以登录火星译客网站查看,谢谢!如有翻译不准确之处,望请指出,谢谢!
如有小伙伴对翻译原版影评感兴趣的,可以注册火星译客,加入电影爱好者乐园。具体信息可以豆油咨询我,谢谢!

B级媳妇B급 며느리(2017)

又名:Myeoneuri - My Son’s Crazy Wife

上映日期:2017-04-30(全州国际电影节)片长:80分钟

主演:未知

导演:SUN Hobin